현재 3D툴이라고 하면 총 3가지를 떠올리게됩니다. 

Maya, Max, C4D 이렇게 3개인데요. 

처음 하는 분들이 하는 가장 많은 질문이 어떤게 더 좋나요? 어떤게 더 전망이 밝나요? 등등.....

질문에 대한 분명한 대답을 바라겠지만.... 결론은 '어떤거든 하나라도 잘하면 된다' 입니다.


물론 마야나 맥스보다는 씨포디가 배우기가 더 쉽기때문에.. 에펙으로 모션만 하실거라면 씨포디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에펙CC버젼부터는 에펙 안에 C4D가 기본 내장되어있기때문에 무조건 강추입니다. 

(물론 기존에 마야나 맥스를 쓰실 줄 아는 분들은 굳이 C4D를 배우지않으셔도됩니다.)


모션을 하시는게 아니라 FX나 애니메니션등을...하신다고 하면.. 마야나 맥스 중에 아무거나 .....하나 골라서 배우시길...


암튼 그렇습니다. 

이 포스팅은 마야2014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아직까지 마야2011이나 2013을 쓰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버젼이 바뀔때마다 무조건 상위버젼을 써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마야2014는 모델링쪽을 위한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작업하기 조금더 수월해 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다운로드 및 설치 인증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있습니다.

음...다운로드사이트를 기재하는게 문제가 된다고 항의가 오면 사이트는 바로 내리겠습니다...

가입하는 사이트아니구요. 돈내는 사이트 아니구요. 그냥 다운로드받는 웹페이지 정도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돈내거나 가입하는거 싫어합니다. ㅋㅋㅋ)


일단 밑의 웹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다운로드 웹 페이지  http://kickass.to/autodesk-maya-2014-sp2-x64-iso-by-karna-t7903929.html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보입니다. 

여기서 다운받는건 토렌트를 이용할 것입니다. 토렌트 사용법을 모르시거나 설치를 안하셨다면 네이버나 다음에서 토렌트 또는 torrent 를 치셔서 설치하시면됩니다. 토렌트는 무료 프로그램이며, p2p사이트나 페이지에서 공유된 주소의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있습니다.


밑의 사진처럼 페이지의 자석모양을 클릭합니다. 저 자석모양을 영어그대로 magnet이라고 부릅니다.


그 magnet(자석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뜹니다. 

아래 창은 방금 그 magnet주소에 있는 자료를 다운로드받겠냐는 뜻입니다. 

허용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사진과 같이 다운받을 경로를 지정하도록 창이 뜹니다. 경로 지정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다운을 시작합니다. 

p2p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속도가 왔다갔다 하기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면됩니다. 

토렌트는 과거 10년전의 당나귀의 업그레이드 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과거 p2p 당나귀는 문제가 많고, 다운로드속도가 늦었던 반면에...

토렌트는 다운로드속도가 빠르고, 전세계에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렇게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나면 이제 설치를해야겠죠?

설치만하면 끝나는것이 아니라 크랙을 이용해서 인증을 해야합니다. 

그렇게 인증을 한번 받으면 그 이후로는 편하게 이용가능하십니다.


설치방법과 인증 방법은 아래 영상을 보고 따라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