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 2015가 출시되고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여러부분에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특히나 모델링부분에서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된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리얼플로우 없이도 물을  리얼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리얼플로우의 모든 기능과 퀄리티를 구현할 수는 없겠지만 간단한 것들은 마야 자체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점점 기능이 많이 좋아지고있는 마야입니다. 기특한것... ㅋㅋㅋ. 

3ds max 와 maya. 둘 중 어떤 3D툴을 해야 전망이 좋고.... 취직이 잘되고..... 등등...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그런 고민들을 참 많이 하시는데요. 결론은 '어떤거든 하나만 잘하면 된다'라는거 아시죠?~ 


마야를 설치하기위해 설치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나옵니다.


아래 영상은 마야2015를 설치하고 크랙 인증까지 진행하는 영상입니다. 

설치하시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마야2015가 마야 2014와 다른 점>

애니메이션- 측지적 복셀 바인딩이 추가.

모델링 - 간소화된 도구세트, 향상된 폴리곤 모델링, Open Subdiv 지원, 향상된 UV 도구 추가.

다이나믹 - Bifrost 플랫폼, XGem 임의 원형 생성기, 향상된 Bullet Physics 추가.

렌더링 - ShaderFX, ,mental ray에서 Ptex 지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