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을 낳는 거위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모르는 분들이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피가한판 가격이었던 녀석이 이젠 8천 만원까지 올라가니 그때 살껄 하며 후회하는 분들이 많은 건 당연한 일이겠죠.
그런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암호화페와 현금 사이를 거래할 수 있게 해주는 거래사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그중 가장 안정성이 인정된 업비트 upbit 라는 거래소 가입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에 업비트 라고 치면 위의 그림과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가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한 곳 입니다.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계정을 물어봅니다. 역시 편하군요. 카카오톡 계정 하나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카카오계정이 업비트의 아이디가 되는 거겠죠. 추가적으로 인증과 함께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가입은 쉽게 끝나게 됩니다.
그 다음에 해야 할 것이 보안 등급입니다.
위의 표를 보면 현재 우리가 한 것은 이메일 인증이었기 때문에 레벨1 입니다.
그렇다는건 입출금이 안되는 상태인거죠.
인증에 따라 보안등급이 바뀌는데 . 우리는 최소한 레벨2를 만들어야합니다.
채굴을 해서 암호화폐를 이곳에 담으려면 디지털자산 입급이 가능해야 하거든요.
만약 현금으로 코인 거래를 하시려고 하면 레벨4나 레벨5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되겠죠. 인증 절차인 뿐이고 이것이 무슨 엄청난 노동력이 들어가거나 하는건 아니니 겁먹지마시기바랍니다.
일단 휴대폰 인증까지 해서 2단계까지 만들어 놓으시기바랍니다.
그리고나서 업비트 사이트의 상단 메뉴인 입출금을 클릭해 보시면 아래와 같은 코인들이 쭉 나옵니다.
바로 자신의 암호화폐 지갑 같은 겁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페들의 종류와 수량이 표시됩니다.
각각의 암호화폐들은 별도의 지갑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왼쪽의 암호화폐를 선택하시면 오른쪽에 각각 암호화폐에 대한 자신의 지갑 주소가 표시됩니다.
나중에 이 지갑 주소는 거래 할때 사용되거나, 채굴 후 채굴된 코인을 담을때도 사용됩니다.
이 업비트는 휴대폰 앱으로도 있으니 pc와 겸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채굴을 통해 이 업비트에 입금 하는 방법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암호화폐로 부자되시기바랍니다~.